한국에 냉면이 있다면 일본에는 冷やし中華(히야시츄카/일본식 중화냉면)가 있다?
중국에 없는 중국요리? 그게 대체 뭔데?
요즘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식욕도 줄기도 하죠?그럴 땐 시원~한 냉면을 먹으면 살 것 같지 않아요?ㅎㅎ
우리나라는 여름에 먹는 면요리라면 냉면이나 콩국수등, 여러가지 있는데 그렇다면 일본 사람들은 여름에 어떤 면요리를 먹을까요?
물론 냉우동이나 냉모밀(소바)도 많이 먹죠.
그 외에 일본사람들이 자주 먹는 면요리가 있답니다.
중국요린데 일본에 밖에 없는 면요리.그게 바로 오늘 소개드릴 冷やし中華(히야시츄카/일본식 중화냉면)입니다~!!
일본 사람들은 이 일본식 중화냉면을 주로 중국집에서 먹어요.
6월이 되면 중국집 입구에 「冷やし中華始めました(냉중화면 개시했습니다)」라는 현수막을 볼 수 있어요.
회사원들이 점심에 찾아 가기도 하고 배달로 시켜 먹기도 하고요.
집에서 해 먹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면과 소스가 같이 들어 있는 인스턴트도 마트에 팔기도 하네요.
그•런•데!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쉽게 접할 수가 없는 음식이죠?
재료도 푸짐하고 식초가 들어가서 산뜻한 맛이 나는 소스를 면과 잘 비비면 정~말로 기가 막힙니다!
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~요?ㅎㅎ
먼저 재료부터 GOGO~!!
★재료 2인분
○ 자짱면용 중화면 2인분 / 생소면 200g / 일본 중화면(일본 라면에서 쓰이는 겁니다)
○ 오이 1/2개
○ 햄 4장
○ 토마토 1/2개
○ 계란 1개
○ 건조 미역 큰 숟가락 1
○마요네즈, 겨자 적당량
(소스)
○ 식초 60ml
○ 간장 50ml
○ 물 70ml
○ 설탕 20g
○ 간 생간 티스푼 1 숟가락
○ 참기름 티스푼 1숟가락
○ 소금, 후추 아주 조금
(1) 준비한 양념장을 모두 다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입니다. 녹으면 불을 꺼서 식힙니다. 식힌 것은 냉장고에 넣고 차게 해주세요.
(2) 계란으로 지단을 만듭니다.계란을 풀을 때는 약간의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에 위아래로 자르는 듯 섞어 주세요.
(3) 미역은 물로 불려 놓아 주세요.
(4) 오이, 햄은 채썰고 토마토는 가로로 4~6개로 자릅니다.
(5) 면을 봉지에 쓰여있는 대로 삶은 후 찬물로 잘 헹구어 주세요.
(6) 접시에 면을 담아 위에 재료들을 올려 주세요.마지막에 소스를 뿌려서 완성됩니다!
기호에 따라 마요네즈나 겨자를 넣어도 맛있어요!
※ 1) 일본 중화면은 모노마트 같은 일식 식재료를 파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! 구하기 어려운 경우엔 짜장면용 중화면도 괜찮지만 이것도 구하기 어렵죠^^; 소면을 사용하는 경우, 건면이 아니라 생면을 쓰세요.소면도 충분히 맛있어요!
2) 기호에 따라 데친 숙주나물을 넣어도 맛있어요. 미역이 큰 경우에는 잘라서 올려 주세요.
예쁘게 프레이팅 못했지만 내가 만든 거~ㅎㅎ
소면으로 만들었어요!
'일본 요리❄和食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일본 요리 레시피🍜라면이 아니라 너구리 우동?여름을 부르는 맛 冷(ひ)やしたぬきうどん(냉타누키 우 동) (0) | 2020.06.15 |
---|